저가형 진공포장기 성능 개선하기

나는 진공포장기 매니아이다. 진짜 진공포장기를 너무 좋아함 ^^

혹시 진공포장기에 관심이 있거나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아래 게시물을 참고 바란다.

재료를 한꺼번에 많이 사서 소분하는걸 좋아하다보니 거의 2~3일에 한번 꼴로 진공포장기를 사용한다.
재료가 잘 소분되서 압축되는 걸 보면 왠지 잘 절약하고 있는 것 같고 자산도 늘어나는 것 같은 쾌감마저 느껴질 정도다. /(^^)/ 씐나씐나!!

각설하고, 최근에 우연히 알리발 저가형 진공포장기 3종을 비교하던 중 저가형 기기 중에도 진공포장이 잘 되는 기기와 안 되는 기기의 차이점을 발견하고 간단히 제품을 튜닝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포스팅해본다.



이 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 제품

우선 이 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 기기는 공기를 빨아들이는 구멍에 메인 홀을 제외하고 다른 가공이 없는 제품이다.
보통 초기 저가형 진공포장기들의 흡입 홀은 이렇게 아래 사진처럼 공기흡입구에 구멍만 하나 달랑 있다.

구멍만 하나 달랑 있음
설명을 위해 오른쪽 구멍을 막진 않았는데 만약 오른쪽 구멍을 왼쪽 구멍을 덮는 식으로 비닐로 덮는다면 진공이 되지 않는다.

문제는 이렇게 구멍만 하나 달랑 있는 기기들은 그 위에 진공비닐을 올렸을 때 저 흡입구멍이 덮혀버려서 아직 진공이 되지 않았는데도 바로 열선밀봉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가끔 있다. 오우 노우~!!

다른 잘 되는 제품들을 관찰 해 본 결과 저렇게 구멍만 하나 있는 것이 아니라 1자 또는 십자로 구멍이 뚫려 있어서 비닐이 홀 위를 덮어버리더라도 옆의 구멍으로 공기를 흡입하므로 진공을 하는데 문제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자, 그럼 원리를 알았으니 똑같이 만드려면 저 부분에 줄톱 또는 실톱이나 불에 달군 커터날 등으로 홈을 파주면 되지 않을까 하고 실행에 옮겨 보았다. (내 경우엔 다행히 만능실톱이 있어서 쉽게 작업하였다)

작업과정



결과

대성공이다. 이제 더이상 진공비닐이 홀을 막지 않을까 신경쓰면서 패킹하지 않아도 잘 된다!

그런데 글을 다 작성하고 해당 제품의 판매페이지의 이미지를 살펴보니 ㅋㅋㅋㅋ 아놔.. 홀이 하나만 있는게 아니고 십자 홈이 있었다.
(아래 사진의 공기 흡입구에 십자 홀이 보임 ㅋㅋㅋ)

구멍에 십자홀이?!

내가 십자 홀을 파는 공정이 누락된 불량 제품을 받았거나 그 사이 제품이 개선되었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뭐 이제와서 별 의미없긴 하지만 제품 메뉴얼의 사진도 한번 확인해봐야겠다)

그런데 난 또 그걸 스스로 알아채서 개선하다니…
아.. 역시 난 살림꾼 +_+

훌륭해 훌륭해.. 하고 자뻑하며 글을 마무리 해본다. ㅋㅋ

참.. 혹시나 해당 제품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 ^^ (진공포장기 배송비 포함 단돈 만오천원~ 오예~~)

2022.10.24 내용추가)
진공포장기 비교 리뷰를 쓰면서 확인해보니 FreshpackPro제품의 경우 2가지 버전이 있는데 10불짜리 전기형이 홀에 구멍만 뚫려 있고 15불짜리 FreshpackPro-QH01의 경우 십자홀 가공이 되어 있다.
메뉴얼의 사진이 QH01로 업데이트 되면서 본문의 내용과 같은 착각을 했는데 다행히 불량이 아니었음 ㅋㅋ

요리와 캠핑을 좋아하는 생계형 개발자입니다. 아들~ 사랑해~~
Posts created 34

One thought on “저가형 진공포장기 성능 개선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

Begin typing your search term above and press enter to search. Press ESC to cancel.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