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황소수학 심화반을 다니게 되어 숙제하느라 고생하는 초4 아들을 위해 눈썰매장을 다녀왔습니다.
가평썰매장(가평사계절썰매장,가평눈썰매장)은 서울에서 한시간이내 거리에 있습니다.
여름에는 물썰매장으로 운영하고 겨울에는 눈썰매장으로 운영하는 곳입니다.
여름물썰매장 : 매년 6월말, 7월초 ~ 9월초
겨울눈썰매장 : 매년 12월초순 ~ 약년 2월말 (약 9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브레이크타임입니다.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상면 깃대봉길 5-20 또는 경기도 가평군 상면 덕현리 159-1번지
아래는 가평사계절 썰매장의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혹시모르니 출발전에 운영일자와 시간을 꼭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장은 넓지는 않지만 오후 2시 반 기준 조금 대기하면 나오는 차들이 있어서 주차하기가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아래 사진 상 왼쪽 끝에 사람들이 몰려 있는 곳이 매표소입니다.
2023년 1월 현재 이용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를 끊고 조금 올라가다보면 1층에 화장실이 있구요, 매점이 있는 2층을 통과하면 슬로프로 가는 길입니다.
매점에서는 식사류를 비롯해서 간식과 장난감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핫도그, 핫바, 츄러스 등이 인기가 많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은 물론 양말, 장갑, 귀마개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분의 양말 및 귀마개와 스키장갑, 스키고글 정도 집에서 미리 가져오시면 좋습니다.
방수 되는 스키바지나 보드바지도 아이에게 미리 입혀서 오시길 추천드리구요.
저희집 아이는 놀다보니 양말이 젖어서 곤란했는데 다행히 매점에서 수면양말을 팔고 있어서 사서 갈아신켰답니다 ^^;
가족 한명당 핫팩 하나씩 장착해주시고~
매점에서 슬로프로 가는 통로 사이에 뽑기 기계가 보이네요.
(이런걸 가챠폰 머신이라고 부른다는데 가챠가 일본어로 ‘철컥’하는 의성어이고 폰은 ‘뿅’하는 의성어라서 가챠폰이라고 한답니다.)
제가 어릴때는 100원이었는데 요즘은 500원짜리를 두세개 겹쳐서 넣어야 하는걸 보니 격세지감이 느껴집니다 그려ㅋㅋ
썰매타는 방법에 대한 플랭카드가 보입니다. 슬로프는 두곳으로 나뉘어 있어서 밑에서 봤을 때 왼쪽 슬로프가 초등학생이상&성인, 우측 슬로프에서는 유아들이 사용하고 우측 슬로프는 전체 높이의 반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 슬로프 사이에 무빙워크가 있고 왼쪽 슬로프 끝에는 걸어 올라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무빙워크가 약간 느리기 때문에 왼쪽 슬로프 끝으로 뛰어 올라가면 더 빨리 탈 수 있습니다.
위 사진상 우측 노란색 부분이 무빙워크이고 좌측끝의 좁은 지붕으로 덮여 있는 부분이 걸어 올라갈 수 있는 길입니다.
이쪽이 우측 슬로프로 더 어린 유아들이 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우.. 귀여워 죽겠네요.. 우리애도 저만할 때가 있었는데… 세월이 참 빠릅니다.
저희집 마나님과 아드님의 투샷. 아들녀석이 자꾸 개인정보 어쩌구 하면서 자체 필터링을 하네요 ^^;
(대체 그 잘생긴 얼굴 아껴서 뭐할려고 그러니…)
무빙워크 끝에서 찍은 출발선상의 모습입니다. 여기서 썰매에 착석 후 안전요원의 신호에 따라 일제히 출발합니다.
이때가 대략 오후 3시가 좀 안된 시간인데 사람이 가장 많은 시간 같았습니다.
줄이 길어보이지만 그래도 금방 금방 앞사람이 빠져서 5분~10분정도 기다리면 탈 수 있었구요, 4시가 넘어가면서부터는 거의 기다리지 않고 타고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작은아이들과 초등고학년+어른으로 나뉘어서 따로따로 출발을 시킨답니다.
(아무래도 덩치큰 어른과 아이가 충돌하면 위험하니 안전을 위한 조치 같았어요)
준비하시고~ 쏘세요!! 슈우우웅~~ 씐나씐나…
아이가 너무 좋아하고 그런 아이의 모습을 보니 어른인 저도 신나네요 ^^
왼쪽 슬로프 끝의 걸어올라갈 수 있는 길의 중간쯤에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평지 공간도 있었습니다.
슬로프에서 내려오는 썰매를 무서워서 못타는 아이들은 부모님들이 평지에서 썰매를 끌어주시면서 놀아주기도 하고 눈싸움도 하고 그러더라고요.
저희집 아이도 열심히 썰매타느라 배가 고팠는지 최애간식인 회오리감자로 허기를 달랩니다.
성인인 저도 제법 재미있는 시간이었네요 ^^;
참고로 이 블로그가 워드프레스다보니 동영상을 어떻게 올려야 할지 애매했는데 유튜브에 채널을 하나 만들어서 올리고 링크하는 법을 알게 되어 영상을 첨부해봤습니다.
그동안 영상때문에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쪽에만 업로드했는데 이젠 그런 제약이 없어졌네요.
진작 이렇게 했어야 하는건데 ^^; 설마 구독자 없다고 유튜브 영상이 없어지는 건 아니겠죠? ㅎㅎ
제한몸 희생하여 1인칭 영상도 찍어봤습니다 ㅋㅋ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나들이 되세요!
가평 눈썰매장 들렸다 가기 좋은 돼지갈비 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