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리 Q3 자가정비 (브레이크 패드 교체, 블리딩, 디스크 로터 교체)

오늘은 배달용으로 많이 쓰이는 퀄리 Q3 스포츠 전기자전거에 대한 자가 정비 정보를 올려봅니다.

퀄리 Q3 스포츠
퀄리 Q3 스포츠


원래 제 네이버 블로그에서 조회수가 상당히 많이 나오는 게시물이었는데 정품 브레이크 패드보다 훨씬 저렴한 알리익스프레스와 쿠팡쪽 판매 링크를 넣어 게시물을 수정했더니 검색누락이 되더라구요.

그런 면에서 네이버의 가두리정책은 좀 불편합니다 ^^; 결국 포스팅이라는게 정보와 광고의 혼합이고 전기자전거 자가정비에 필요한 정보와 더불어 필요한 부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링크를 통해서 포스팅을 보시는 분과 포스팅을 작성하는 양쪽이 윈윈하는건데 말이죠 ^^;

하긴, 네이버도 따지고보면 광고회사니까 네이버 안에서만 유저가 활동하도록 제어할 수 밖에 없나봅니다.

어쨋든 네이버에서 검색이 누락된 아까운 포스팅이지만 구글 검색으로라도 유입이 가능하도록 소개해보겠습니다.

퀄리 Q3 전기자전거를 타다보면 주행거리가 누적될수록 브레이크가 잘 안잡히는 증상이 생깁니다.
그 경우 유압 브레이크라인의 공기를 빼주고 브레이크액도 교체해주는 블리딩이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정비방법 소개

브레이크 허당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블리딩에 도전하실 분은 아래 게시물을 보고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정비하시는 김에 브레이크 디스크(로터)와 패드도 교체를 해주면 좋은데요.
인터넷에는 브레이크 패드에 대한 게시물은 많지만 로터교체에 대한 글은 많이 없어서 이 경우에 참고하실 수 있는 포스팅도 소개합니다.


참고로 호환 브레이크 패드를 정말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알리 판매자가 있어 소개합니다.
(SKU6모델을 구매하시면 되고 2개가 앞뒤 한대분입니다. 개당 1.37불이며 한대분 해도 3달러가 채 안됩니다)


또한 블리딩 작업에 필요한 블리딩 킷도 소개해드립니다.


블리딩 킷이 급하신 분은 아래 쿠팡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EZmtb 블리딩 키트 브레이크 오일교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감사합니다.

요리와 캠핑을 좋아하는 생계형 개발자입니다. 아들~ 사랑해~~
Posts created 3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

Begin typing your search term above and press enter to search. Press ESC to cancel.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