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2년 지난 육포를 먹어도 될까? (오래된 육포)

우선 제 사이트에 방문해주신 손님들게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SEO글쓰기 한다고 정말 검색 순위가 올라가기는 할까? 걱정했었는데 이게 진짜 되네요.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고 처음으로 이 게시물이 구글 첫페이지에 걸렸어요 캬캬..
그만큼 오래된 육포를 발견하시고 먹어도 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이하 이미지 아래부터 본 내용 나갑니다!

유통기한이 무려 2년이나 지난 육포가 나왔다.

주방 정리를 하다보니.. 유통기한이 무려 2년 가까이 지난 육포가 3봉지 나왔다.

이걸 먹어도 되나 잠시 고민하다가 상태가 괜찮아보여서 육포에 대해 한참을 조사하고나서 직접 먹어보았다. 하하..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이상 없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

https://blog.naver.com/foenix/222879539235


이번에 처음으로 워드프레스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외부링크를 걸어봤는데 평소처럼 URL을 에디터에 붙혀넣기 하면 내부게시물 주소를 붙혀넣기 할 때처럼 미리보기가 안되고 아래와 같은 임베드 URL메뉴가 뜨고 ‘죄송합니다. 이 콘텐츠는 임베딩 할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면서 링크로 변환할지를 물어본다. 이 때 다시 시도를 하는 경우 계속 실패하고 링크로 변환하면 단순히 주소가 표시되는 A링크로 변경되어 버린다.


그런데 보통 유저가 원하는 건 외부 URL을 링크했을 때도 내부게시물을 링크했을 때 처럼 제목과 이미지, 내용 미리보기등이 나왔으면 하는건데 이상하지 않은가!
뭔가 방법이 없나 찾아보니 visual link preview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가능하다고 하여 설치 해보았다.
visual link preview에 관심 있는 분은 아래 주소를 방문해보자.

신기하게도 외부 URL이라도 같은 워드프레스 끼리는 플러그인 없이도 임베드가 되며 미리보기가 된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는 미리보기 이미지와 본문은 나오지 않지만 그래도 이제 아래 이미지처럼 제목은 나오는 것 같다. 주소만 덩그러니 나오는 것 보다는 훨씬 나은 것 같고 내부링크처럼 미리보기나 이미지가 나오게 할 수는 없는 지 알아보니 미리보기의 이미지는 직접 설정이 가능했다.

이미지 캡션

위처럼 제목만 있는 상태에서 이미지를 추가하니…

위와 같이 바뀌었다. 이제 제법 그럴듯하다 ㅋㅋ

내용의 일부가 나오도록 미리보기 설정이 하고 싶은데.. 이 부분은 좀 더 알아봐야 할 것 같다.

요리와 캠핑을 좋아하는 생계형 개발자입니다. 아들~ 사랑해~~
Posts created 34

2 thoughts on “유통기한 2년 지난 육포를 먹어도 될까? (오래된 육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

Begin typing your search term above and press enter to search. Press ESC to cancel.

Back To Top